본문 내용 바로가기 상단메뉴 바로가기 하단 주소 바로가기
 

깨끗한 공기와 건강한 라이프 스타일
경기도 대기환경정보서비스가 함께 합니다.

홈페이지 소개
페이스북에 나누기 트위터에 나누기 카카오스토리에 나누기 밴드에 나누기 현재페이지 출력
홈페이지 안내

반응형 홈페이지

경기도 보건환경연구원에서는 2002년 5월 부터 경기도 대기환경정보 실시간공개 시스템을 구축하여 실시간으로 대기환경정보를 제공함으로써 대기오염으로 인한 도민 건강 및 재산상의 피해를 최소화하고 도민들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2019년 홈페이지의 업그레이드를 통하여 보다 최적화된 대기환경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대기측정소로 부터 측정되고 있는 미세먼지(PM10), 초미세먼지(PM2.5), 이산화질소(NO2), 아황산가스(SO2), 일산화탄소(CO), 오존(O3) 등의 실시간 대기오염도와 미세먼지(황사), 오존의 농도가 매우 높아 도민건강에 큰 영향을 미칠 우려가 있을 때에는 그 정도에 따라 주의보 또는 경보, 중대경보 등을 발령하고 있습니다.

본 홈페이지는 반응형 웹기반으로 웹표준화, 웹접근성에 따른 홈페이지로 구현되어 있습니다.
반응형 웹(Responsive Web)은 HTML5 의 미디어 쿼리를 이용하여 하나의 소스로 제작된 컨텐츠가 데스크탑에만 국한되지 않고, 타블릿PC, 모바일 폰 등 다양한 크기의 디바이스 환경에 맞추어 해상도나 화면이 동적으로 변환되는 기법을 말합니다.
최근 다양한 모바일 기기가 보급되면서 하나의 사이트를 만들더라도 데스크탑/ 모바일 폰/ 타블릿PC 등 서로 다른 해상도를 가진 디바이스들을 고려하지 않을 수 없게 됨으로써 N-Screen의 시대로 불리는 다양한 디바이스의 해상도에 맞춰 사이트의 레이아웃을 변환하는 이슈에 맞춰 등장한 것이 반응형 웹입니다.
간단히 말하자면 화면의 크기에 따라서 자동으로 최적화되는 것으로 과거의 인터넷 환경은 데스크탑pc, 노트북만이 유일한 디바이스로 화면 크기는 정해져 있었고, 이에 대한 최적의 크기에 맞게 설계된 웹사이트가 대부분이였으나, 스마트폰 보급으로 모바일버전으로 따로 제작하여 내놓는 홈페이지들이 많이 생겼지만 컴퓨터 화면으로 보는 것처럼 모바일에서는 모든 컨텐츠를 다 구현할 수 없기 때문에 더 많은 정보를 필요로 하려면 pc로 다시 접속해서 봐야만 하는 번거로움을 피할 수 없었습니다.
따라서 경기도 대기환경정보 홈페이지는 반응형 웹으로 개발되었습니다.
사용가능 브라우저

익스플로러 크롬 사파리 파이어폭스

IE브러우져인 경우에 사용자 컴퓨터의 OS가 Windows XP인 경우에는 IE8, Windows 7인 경우에는 IE9+ 이상을 다운로드 후 업그레이드하여 주세요.
본사이트는 인터넷 익스플로러(IE)가 표준화된 IE10+에 최적화 되어 있습니다.